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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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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브랜드의 조건 (2) 몰입

강력한 브랜드의 조건 (2) 몰입

강력한 브랜드의 조건 (2) 몰입

강력한 브랜드의 조건 (2) 몰입

강력한 브랜드의 두번째 조건: 몰입

Insight

Insight

Insight

Insight

몰입의 차이는 디테일의 차이를 만듭니다.  
누구나 추구하는 보편타당한 가치라고 하더라도  이 가치에 몰입하는 방식을 통해  우리 브랜드만의 가치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브랜딩은 특별 이벤트가 아닌 그 브랜드가 존재하는 방식입니다.
차곡차곡 전략을 쌓아올리는 방식은 진부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그때그때 빵 터질 수 있는 트렌디한 활동을 하는 것이 숨가쁜 변화를 따라잡는 길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만, 이는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끼칩니다. 원히트원더의 존재감은 생각보다 쉽게 사라집니다. 고유의 색을 갖춘 큰 줄기 안에서도 훌륭한 티핑 포인트는 얼마든지 존재할 수 있으며 그 색이 뚜렷해질수록 팬층의 애정도 두터워집니다. 산발된 기획의 다음은 제로베이스입니다. 브랜드의 지향가치는 이 다음을 준비하는 출발선이자 과거의 끝선과 오늘을 연결하여 레거시를 만드는 중심이 됩니다. 브랜드가 신념에 몰입한다는 것은 그만의 색을 더욱 진하게 덧입히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는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각각의 티핑포인트, 브랜드의 용어로 하면 브랜드 경험과 이를 잇는 브랜드의 줄기, 즉 브랜드 지향가치라는 방향성에 대한 촘촘한 점검을 게을리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위의 신념에서 언급한 Tip들을 참고하여 우리 브랜드의 신념이 잘 준비되었는지, 지금 세상에 맞게 매력적으로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보다 구체적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 올해 우리는 브랜드의 지향가치에 얼마나 몰입했는가?  
- 우리 브랜드의 지향가치는 현 시대의 필요와 니즈에 부합하는가? 
- 사람들의 공감을 얼마나 얻었는가, 작년보다는 나아졌는가?  
- 우리 브랜드는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 “제품/서비스 & 소비자”와 같이 피상적인 관계가 아닌 사람 간의 관계로 규정할 수 있는가?

각각의 점검 포인트들을 어떠한 상세 지표(또는 질문)들로 구체화할 것인지, 그리고 이들을 어떻게 측정(또는 토론)할 것인지는 각 조직 별로 익숙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나 문화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매출, 브랜드 인지도, 도달률과 같은 성과를 측정하는 정량적 기준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과의 측정은 미래 계획의 일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지표의 상승/하락을 확인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음의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 가능한 시사점을 찾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이 활동의 연속이 바로 브랜드 관리(Brand Management)의 첫걸음이자 핵심입니다. 


몰입의 차이는 디테일의 차이를 만듭니다.  
누구나 추구하는 보편타당한 가치라고 하더라도  이 가치에 몰입하는 방식을 통해  우리 브랜드만의 가치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브랜딩은 특별 이벤트가 아닌 그 브랜드가 존재하는 방식입니다.
차곡차곡 전략을 쌓아올리는 방식은 진부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그때그때 빵 터질 수 있는 트렌디한 활동을 하는 것이 숨가쁜 변화를 따라잡는 길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만, 이는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끼칩니다. 원히트원더의 존재감은 생각보다 쉽게 사라집니다. 고유의 색을 갖춘 큰 줄기 안에서도 훌륭한 티핑 포인트는 얼마든지 존재할 수 있으며 그 색이 뚜렷해질수록 팬층의 애정도 두터워집니다. 산발된 기획의 다음은 제로베이스입니다. 브랜드의 지향가치는 이 다음을 준비하는 출발선이자 과거의 끝선과 오늘을 연결하여 레거시를 만드는 중심이 됩니다. 브랜드가 신념에 몰입한다는 것은 그만의 색을 더욱 진하게 덧입히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는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각각의 티핑포인트, 브랜드의 용어로 하면 브랜드 경험과 이를 잇는 브랜드의 줄기, 즉 브랜드 지향가치라는 방향성에 대한 촘촘한 점검을 게을리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위의 신념에서 언급한 Tip들을 참고하여 우리 브랜드의 신념이 잘 준비되었는지, 지금 세상에 맞게 매력적으로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보다 구체적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 올해 우리는 브랜드의 지향가치에 얼마나 몰입했는가?  
- 우리 브랜드의 지향가치는 현 시대의 필요와 니즈에 부합하는가? 
- 사람들의 공감을 얼마나 얻었는가, 작년보다는 나아졌는가?  
- 우리 브랜드는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 “제품/서비스 & 소비자”와 같이 피상적인 관계가 아닌 사람 간의 관계로 규정할 수 있는가?

각각의 점검 포인트들을 어떠한 상세 지표(또는 질문)들로 구체화할 것인지, 그리고 이들을 어떻게 측정(또는 토론)할 것인지는 각 조직 별로 익숙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나 문화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매출, 브랜드 인지도, 도달률과 같은 성과를 측정하는 정량적 기준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과의 측정은 미래 계획의 일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지표의 상승/하락을 확인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음의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 가능한 시사점을 찾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이 활동의 연속이 바로 브랜드 관리(Brand Management)의 첫걸음이자 핵심입니다.